농협 동전교환 지점 찾는법 있을까요? 

농협동전교환지점

대청소를 하면서 여기저기 박혀 있던 동전과 나름 모아두려는 의지 없이 모여져 있던 동전들이 꽤 됩니다. 한번 날 잡아서 동전교환 하려고 하지만 은행들이 싫어한다더라, 갖고 가면 대접 못 받는다더라 이런 말들 때문에 사실 좀 꺼려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거운 동전 들고 갔는데 막상 그 농협 지점에 동전교환기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가지고 가기 전 미리 그 지점에 교환기가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요즘이 어떤 세상이냐 싶어 농협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는데 동전교환에 관한 어떤 말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확인해 봤더니 농협 뿐만 아니라 시중 은행 홈페이지에는 동전교환기가 설치되어 있는 지점이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농협동전교환지점

그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각 지점에 직접 전화를 해서 확인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동전교환 할 수 있다는 것을 홈페이지에 기재하다보면 사람들이 더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데 그러면 불량주화나 잦은 사용등으로 기계가 고장날 수 도 있고 관리유지 차원에서도 그다지 메리트가 없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농협 동전교환 지점 찾기 위해서는 자신이 동전을 들고 갈 만한 곳에 먼저 전화를 해서 기계가 있는지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아무때나 간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요일과 시간이 정해져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농협동전교환지점

가기전에 미리미리 동전을 구별해 놓고 얼마인지도 확인하고 가면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고 이렇게 바꾼 돈은 바로 통장으로 입금되기도 하고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또한 농협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 동전교화 지점 찾기 위해서는 콜센터 1661- 3000, 1522- 3000 으로 전화해 확인하시거나 인터넷으로 각 지점을 검색해 바로 지점에 연락해 보는 것이 헛고생 안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